요즘 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공방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아무래도 장인의 작업실이라는 말처럼 일반사람들에게는 왠지 모를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겁을 낼 필요도 없거니와 생각보다 일반사람들에게도 많이 개방되어 공방을 찾아 전문 기술을 배우거나 내 손으로 직접 무엇인가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그중 경기 평택시 용이동에는 '태미공방 본점'이 있다.
2006년도 오픈한 '태미공방 본점'은 수강, 판매, 주문제작, 외부출강 작업을 하는 도자기 전문 공방이다.
직접 개발하여 특허받은 고화도하회용 안료(물감)를 사용하며 1,250도의 높은 온도에서 소성을 마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오븐에 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생활자기를 생산하고 있다.
안전평가를 받아 인체에 무해한 유약을 사용하여 발색의 안정성과 안전함을 최대화했다.
★ 태미공방대표는 현재 대한민국 우수공예작가로 활동중이며 청와대기념품샾, 인사동공예품전시관.전주한옥마을공예품 전시관에서도 작가의 작품을 판매하고 있는 저력 있는 작가임에 분명하다. 전문 실력을 갖추었으며 보다 친절하고 쉽게 지도하시기 때문에 재방문이 많은 매장이다.
'태미공방 본점'만의 디자인으로 작품을 디자인하고 소성하여 특별하고 안전한 도자기를 만들고 있다.
대표님께서 친절하셔서 재방문이 많은 매장이다.
밝은 분위기에서 예쁜 도자기 공예를 할 수 있는 만큼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주소: 경기 평택시 용이동 589-7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예약문의: 031-662-3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