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마라탕은 인지도가 별로 없었지만 2010년대 들어 중국인들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음식점들이 늘어나며 점점 한국인에게도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2017년 이후 마라탕의 얼얼한 매운맛이 1~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서 주요 번화가에 여러 마라탕 식당이 생겨나고, 한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3대 음식(프랜차이즈 떡볶이, 마라탕, 뚱카롱)으로 인기를 끌어 마라 라면, 마라 치킨, 마라 떡볶이, 마라 닭발, 마라 부대찌개 등의 마라 맛을 강조한 가공식품이 출시될 정도로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었다.
여러 마라탕 맛집들 또한 나온 가운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 라1품마라탕 강남본점'은 타 매장과는 다른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이 곳은 강남에서 인기가 매우 높아져 마라탕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매장으로 대부분 마라탕 집은 마라샹궈를 재료를 데치고 볶지만 이곳은 바로 중화렌지에 직접 볶기 때문에 더 깊은 맛을 가지고 있다.
꿔바로우도 170도에 튀기면 바삭 하지가 않은데, 이곳에서는 중화렌지에 200도 넘게 튀겨서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이 바삭한 꿔바로우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라탕을 사골국으로 끓이셔서 국물에서 아주 깊은 맛이나며, 볶음밥이나 다른 음식들도 주문 들어 오는 즉시 바로 볶기 때문에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매우 특별한 맛을 내고 있다.
마라맛으로 요리들이 개발이되서, 술을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는 것은 물론 마라옥수수면도 라1품마라탕 본점밖에없다.
체인점도 많이 늘어가고있으며 4,5개정도 체인점 더 오픈예정이다.
상암동,강동구,성북구 오픈했다 손님들도 많이 찾고있는 추세다.
방역과 소독이 철저히 되고 있는 매장이기에 믿고 먹을 수 있다.
마라의 뜨거운 맛으로 오늘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다면 '라1품마라탕 강남본점'을 찾아보길 매우 추천한다.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817-6
영업시간: 월~일 10:00 - 02:00 (23:50 라스트오더)
예약문의: 0507-1440-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