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는 많은 음식과 디저트들이 있다. 그중에서 서양에서 들어온 대표 디저트로 빵이 있다면 한국의 대표 디저트에는 떡이 빠질 수 없다. 찹쌀떡, 백설기, 인절미 등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떡은 다양한 기념일이나 행사 자리에서도 기분 좋은 선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곳은 떡 맛집으로 소문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있는 '궁잔기지떡 부산시청'이다.
잔기지떡은 우리쌀로 빚은 자연발효 쌀 떡을 이용 우리 쌀과 막걸로 자연발효 시켜 만든 전통 쌀 떡이다. 여름에도 실온 2~3일은 쉽게 상하지 않아 여름 떡 이라도 한다.
'궁잔기지떡 부산시청'의 잔기지떡은 방부제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긴 시간 동안 자연 발효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많이 달지 않아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여러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떡이다.
매장 전체가 오픈형 매장이라 떡을 제조하는 모든 과정을 고객이 눈으로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다른 떡집들과는 다르게 반죽을 고무 용기에 담지 않고 스테인리스 용기에 담아 위생적이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적당한 달달함을 가진 떡을 제공하고 있으니 맛에 대한 걱정 없이 '궁잔기지떡 부산시청'에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주소: 부산 연제구 연산동 615-149
영업시간: 평일 09:30~18:00 토요일 09:00~1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507-1340-9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