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됐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숙성 사시미 맛집으로 유명한 대구 상동의 '민수사'를 소개하려 한다.
숙성 사시미로 좀 더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사시미와 더불어, 코스 요리 식사시 스끼다시가 다양하게 나와 여러가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주문 과 함께 바로 초밥 과 사시미를 뜨기 때문에 더 신선한 재료로 맛 볼 수 있으며, 요즘 같이 다양한 트렌드로 오마카세가 주를 이루지만 대표님께서는 전통을 이어 코스 요리의 정석을 아직도 유지하고 계신다. 오랜 시간 동안 일식집을 하시면서 맛에 대한 변동 없이 항상 꾸준하게 좋은 퀄리티로 제공 하고 있다고 한다.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어 회식을 하거나 모임을 하기에 적합한 매장이다.
쫀득한 회 한 접시에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 날이면, '민수사'에서 푸짐하게 한잔 어떨까.
매장 위치 : 대구 수성구 상동 403-1
영업 시간 : 매일 12:00 ~ 22:00 (14:00 ~ 17:00 브레이크 타임, 21:00 라스트오더)
문의 번호 : 0507-1402-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