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는 많은 음식과 디저트들이 있다. 그중에서 빵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주변을 둘러보고 사람들에게 혹시 빵을 좋아하는지 묻는다면 저마다 좋아하는 빵의 종류만 다를 뿐 빵이 싫다 말하는 이는 흔치 않을 것이다. 그만큼 빵은 대중적이며 맛있다.
오늘 알아볼 베이커리 맛집으로 소문난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있는 '도우다베이커리'이다.
"we bake with passion"이라는 슬로건을 항상 마음속에 갖고 빵을 굽고 있으며, 매일 열정으로 새벽 5시에 출근해 천연 발효종을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이 발효종은 빵속에 들어감으로써 글루텐을 분해해주는 젖산균과 아세트산균이 만들어져 소화가 잘되는 빵을 만들게 도우며, 도우다베이커리의 빵이 소화가 잘되는 이유는 바로 이 천연 발효종 덕분이라고 한다.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빵을 만들려고 항상 노력하고 새로운 빵을 손님들께 제공하기 위해 항상 열심히 신메뉴 개발에도 여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래서 메뉴가 다양하고 새로운 빵이나 신기한 빵이 많다는 평도 많다. 옛날에 먹던 빵들도 곳곳에 숨겨져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개인이 운영하는 빵집이다 보니 개인적인 요구 사항 수용도 잘 되는 편인데, 간혹 알러지가 있거나 당뇨가 있는 고객은 미리 사전에 예약 시 가능한 선에서 재료를 맞추어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단 해당 사항 반영된 빵은 최소 5개 이상 주문 필수 이며, 추가 비용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주문 받고 있는 고객님중 밀가루를 소화기키지 못해 쌀빵으로만 주문하고 계시는 손님이 있을 정도이며, 케잌 또한 디자인이나 원하는 종류도 상담 및 추가 비용 적용 후 반영 가능하다고 하다.
빵 맛도 좋지만, 커피 맛에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매장인데, 커피에도 욕심 있으신 10년 경력의 점장님이 로스팅 세계 챔피언 원두를 맛보고 그 맛에 반해 그 원두만을 고집해 빵집 커피는 맛없다는 편견을 깨고 커피 단골도 꽤있는 빵집이다. 그에 따른 커피 내리는 기술도 갖춰져 있으며 새로 오는 직원들에게도 커피 수업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등, 항상 최대한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운영하여 신선한 빵을 구매할 수 있고 빵이 나가는 속도에 맞춰 제작하고 있어 더욱 부드러운 빵을 맛볼 수 있다.
다른 곳의 건강빵과 달리 고소하고 향긋한 맛과 향으로, 건강빵 본연의 맛이 좋아 소스를 찍어 먹지 않아도 맛이 아주 좋다고 한다.
건강도 좋고 맛도 좋은 빵집, 빵은 먹고 싶은데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한뻔 쯤 신림동 '도우다베이커리'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매장 위치 : 서울 관악구 신림동 1442-17
영업 시간 : 매일 07:00 ~ 23:00 (매주 월요일 휴무, 빵 소진시 조기마감)
예약 문의 : 02-6268-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