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술에 관심이 있거나 선물을 자주 받으시면 와인이나 위스키 등이 진열장에 정성스레 진열되어있는 집들이 있다. 간혹 드라마 장면처럼 술의 맛을 알아버린 자녀들이 몰래 귀한 술을 먹어버리고 물로 채워버리는 참사가 벌어지곤 하지만, 적어도 그걸 알기 전까진 눈으로 먹기도 아까워할 정도로 좋은 술들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좋은 술들을 즐길 수 있는 서울 용산구의 '포티파이드'를 소개하려고 한다.
16세기부터 시작된 유럽국가들의 Cafe&Classic Bar문화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포티파이드'는 한국의 외국인마을 이태원 해방촌에 자리 하고 있다. 해방촌은 외국인이 더 많고 외국인 오너의 가게들이 즐비한 곳으로 유럽의 한 동네로 놀러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곳의 이름 '포티파이드'(Fortified)는 와인,위스키업계에서 발효주인 와인에 증류주인 브랜디를 첨가한 주정강화와인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주정강화와인이란 15세기 유럽국가들의 대항해시대에 만들어진 와인으로 스페인의 셰리와인, 포르투갈의 포트와인, 포르투갈 마데이라섬의 마데이라와인이 대표적으로 유명하다.
'포티파이드'는 이름에서 보여지듯 이 주정강화와인을 주력으로 한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훌륭한 라인업의 주정강화와인을 다루며, 주정강화와인과 밀접한 산업의 스코틀랜드 싱글몰트위스키를 지역별로 다양하게 다룬다.
외에도 주정강화와인,위스키를 베이스로 수준높은 클래식칵테일을 제공한다. '포티파이드'의 모든 바텐더들은 레시피만 가지고 흉내만 내는 것이 아닌, 칵테일의 역사, 각각의 술과 재료의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프로바텐더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안주로는 세계4대진미 이베리코 하몽을 직접 핸드카빙하여 제공하고 있다. 스페인 현지에서도 가장 최고급으로 꼽히는 Cinco Jotas 5J 레드라벨도 아닌 블랙라벨 베요타 최고급 하몽을 다루고 있으니 만약 방문한다면 유럽 미식가들 사이에서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셰리와인과 하몽의 페어링을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이렇게 전문적이고 고급스러운 술과 안주를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맛 볼 수 있으니 방문을 망설일 이유가 없다.
거기다 유럽의 카페처럼 넓게 열린 '포티파이드'의 테라스는 시원한 개방감과 길거리의 생동감을 온전히 느끼게 해주며, 남산타워가 한눈에 보이는 뷰를 자랑해 연인의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혹시 마음 설레는 하루가 필요하다면 '포티파이드'에 방문하여 최고의 술 맛으로 기분 전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 용산구 용산동2가 5-1608
영업시간: 월~목 19:00 - 새벽 02:00 / 금 19:00 - 새벽 04:00 / 토 16:00 - 새벽 04:00 / 일 16:00 - 새벽 02:00
예약문의: 0507-1305-4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