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는 다채로운 조리 방법이 가능한 물고기다. 지역이나 조리방식에 따라 호칭이 다양한데 각종 이름을 모두 따져보면 50개가 넘는다고 한다.
가공을 거치지 않은 생태, 꺼내 말린 북어, 반쯤 말린 코다리, 겨울에 잡아 올 린 동태, 잡아 얼리고 말리는 걸 반복해 건조한 황태, 새끼명태인 애태, 작은 성체 크기 왜태, 산란 전에 알을 밴 암컷 명태인 난태 등등 방언으로도 호칭이 많다고 한다.
상태에 따라 각기 호칭을 나눌 정도로 다양한 상태에 따라 조리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명태를 맛있게 조리하는 음식점에 대해 오늘 소개하려 한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고려산호랑이'이다.
이 곳은 프랜차이즈처럼 달지 않고 할머니가 해주시는 것 처럼 맛의 음식을 제공하기에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마음 편안한 시골 풍경 속에 도시 분위기를 내며, 분위기가 좋은 카페에서 식사하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다.
'고려산호랑이'는 코다리의 담백한 육수와 갈비의 육즙 조화가 좋아 밥을 게눈 감추듯 먹게 되는 곳으로 제주 돼지갈비의 부드러움과 촉촉 쫀득한 코다리의 부드러움의 환상적인 궁합을 함께 느낄수있는 갈비 코다리 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일반 코다리집처럼 콩나물과 김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매일 아침 만드는 건강한 반찬으로 한정식집 같은 반찬을 제공해 주시는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반찬들을 맛볼 수 있다.
가족같은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해주시며 서비스, 맛, 분위기 3박자를 모두 갖춘 곳으로 멋과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인 만큼 맛집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 듯하다.
주소: 인천 강화군 송해면 하도리 361-6
영업시간: 평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라스트오더 20:00
주말 11:00-21:00 라스트오더 20:00 수 정기휴무
예약문의: 032-933-0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