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는 다채로운 조리 방법이 가능한 물고기다. 지역이나 조리방식에 따라 호칭이 다양한데 각종 이름을 모두 따져보면 50개가 넘는다고 한다.
가공을 거치지 않은 생태, 꺼내 말린 북어, 반쯤 말린 코다리, 겨울에 잡아 얼린 동태, 잡아 얼리고 말리는 걸 반복해 건조한 황태, 새끼명태인 애태, 작은 성체 크기 왜태, 산란 전에 알을 밴 암컷 명태인 난태 등등 방언으로도 호칭이 많다고 한다.
상태에 따라 각기 호칭을 나눌 정도로 다양한 상태에 따라 조리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명태를 맛있게 조리하는 음식점에 대해 오늘 소개하려 한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경북 포항에 있는 '황금코다리 포항장성점'이다.
포항 장성동 로컬 맛집으로, 점심과 저녁 식사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길어 예약이 필수인 가게이다.
누가 먹어도 맛이 좋아 한 번만 방문한 손님이 없을 정도로 많은 단골을 보유하고 있는 이 일대를 대표하는 맛집에 속한다.
실제 다녀간 분들의 후기를 읽어보니 주차장도 넓고 찾아가기 쉽고, 코다리찜도 맛있고, 무엇보다도
코다리와 잘 어울리는 막걸리가 무제한 제공되기에 맘에 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다.
'황금코다리 포항장성점'은 조리할 때마다 최선을 다해 깊은 맛이 일품이다.
특제소스를 개발하여 남녀노소가 찾는 '황금코다리 포항장성점'만의 대중적인 맛을 자랑하며 항상 맛은 물론, 서비스와 청결을 중요시해 가게 내부와 주방은 청결하고 쾌적하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니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과 따뜻한 정을 엿볼 수 있다.
친구들과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 모임 등의 장소는 '황금코다리 포항장성점'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장성동 856-1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20:30
예약문의 : 054-253-2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