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공방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공방이라는 말은 조선 시대의 육방 중 하나로 토목, 건축, 공예 등의 일을 담당하던 것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장인(~공)들의 작업실을 의미하고 있다.
미술, 목공예, 가죽, 도기 심지어 프라모델까지 그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다.
아무래도 장인의 작업실이라는 말처럼 일반사람들에게는 왠지 모를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겁을 낼 필요도 없거니와 생각보다 일반사람들에게도 많이 개방되어 공방을 찾아 전문기술을 배우거나 내 손으로 직접 무엇인가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은 소개할 공방은 인천 서구에 있는 '라비에벨라탄 인천' 공방이다.
이 곳에서 라탄클래스와 미장백드롭을 함께 경험해볼 수 있는 곳으로 일정에 맞춰서 프라이빗하게 수업이 진행되는 곳이다.
등공예자격증이 있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취미부터 자격증반까지 세심하고 친절하게 설명하면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어 '라비에벨라탄 인천'만의 느낌이 담긴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라탄 공예는 등나무 줄기를 엮어 만드는 것으로, 어떻게 엮느냐에 따라 무늬와 모양이 달라지는 만큼
각기 다른 분위기를 풍겨 세상에 하나뿐인 물건이 될 수 있다.
친구들과 또는 이색 데이트 장소로 '라비에벨라탄 인천'에서 함께 추억을 만들어도 좋을 듯하다.
주소: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 667-1 이편한프라자 305호 라비에벨라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