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수요리 중 하나로 무려 1607년 조선 시대에서 그 기원을 찾아볼 수 있다.
칼국수는 국수 반죽을 부엌칼로 썰어 면을 뽑는다 하여 그 이름이 칼국수라 얻게 되었는데 그 덕에 외국인들이 이 칼국수를 처음 접했을 때는 칼이 들어있는 국수인 것으로 오인하여 기겁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이번에 소개할 칼국수는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로 반찬도 직접 만드는 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서울 동작구에 있는 '장보고칼국수 신대방본점' 매장이다.
'장보고칼국수 신대방본점' 만드는 칼국수는 사골국물 베이스로 깊은맛이 우러나와 계속해서 맛보게 되는 맛이라고 한다.
칼국수외에도 칼만두,수제군만두,보쌈수육 등 다양한 메뉴와 안주들이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보리밥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고, 무생채, 상추,참기름,장 등이 준비되어 있다.
'장보고칼국수 신대방본점'의 사장님은 항상 맛과 서비스 및 위생을 중요시해 가게 내부와 주방은 청결하고 쾌적하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니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과 따뜻한 정을 엿볼 수 있다.
친구들과의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모임 등의 장소를 고르는 분들이라면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보고칼국수 신대방본점' 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375-21
예약문의 : 02-3280-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