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요리방송에 열광하는 등 바야흐로 대한민국은 지금 요리 프로그램의 전성시대다. 그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줄이 길게 늘어져 있는 맛집도 오랜 기다림을 참고 꼭 먹어보려 한다. 또한, 맛도 맛이지만 장소에 관한 기준 역시 눈높이가 높아졌다. 이제는 더는 맛 하나만으로의 승부를 보기에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까다로워진 것이다.
오늘은 니즈를 충족시킬 만한 곳을 소개하려 한다. 제주 서귀포시에 있는 '보일식당 보목본점'이다.
이 곳은 서귀포 물회와 갈치 맛집으로 국물이 진하면서도 맑은 갈치국, 갈치조림과 구이, 육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자리물회와 쫄깃한 한치물회까지 새콤한 국물 속에 재료가 수북하여 담겨 푸짐한 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곳이다.
음식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밑반찬까지 모두 사오지 않고 직접 만들기 때문에 신선한 식재료로 집밥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10년의 역사를 가진 맛집이지만 최근에 이전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올레시장이나 쇠소깍, 칼호텔 등 모두 10분 이내에 위치한 자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방문하기 쉬운 곳이다.
새단장을 한 매장인 만큼 가게가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하고 쾌적하며 제주 올레길 6코스에 있어 산책하다가 들려 식사하기도 좋은 곳이다.
햇빛과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을 뜻하는 윤슬 맛집이라고 하는 보목포구 앞에 있어 실내에서 통 유리창을 통해 보이는 뷰가 아름다워 더욱 기분이 좋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번 제주 여행에서 쾌적하고 맛있는 공간에서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보목동 563
운영 시간 : 매일 10:00~21:00
예약 문의 : 0507-1370-0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