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이름만 들어도 벌써 침이 고이지 않는가? 세상에는 참으로 많은 족(足)요리가 있지만, 특히 우리나라만큼이나 족(足)요리를 좋아하는 민족도 드물 것이다. 그러나 족발은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최고의 음식재료로 꼽힌다. 대표적으로 독일의 슈베인학세가 있으며 중국에는 장육이 있을 것이다.
족발은 사실 우리나라의 아픔을 간직한 음식이다. 6·25 전쟁 당시 서울로 대거 피신한 피난민들이 장충동 일대에 적산가옥 즉,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이 일본으로 돌아가면서 남기고 간 일본식 빈집에 들어가 살기 시작했고 자연스레 피난민 촌이 형성되었다. 이후 생계를 위해 음식장사를 시작하였는데 여기서 평안도 음식이던 돼지 족을 중국의 장육과 퓨전 하여 만들게 되면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족발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족발은 우리의 아픔을 함께하고 역사의 상처에 새살이 돋을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한 고마운 음식이다. 오늘은 이러한 고마운 음식 족발을 가성비 좋게 많은 이들에게 대접하는 '양평장터족발'을 소개한다.
'양평장터족발'은 국내산 생족을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많은 사람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5일장에서 3대째 역사와 전통 깊은 곳으로 부모님께서도 5일장에서도 족발을 판매하고 있는 족발 전문가 집안이라고 한다.
반찬도 직접 만들어서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고 손맛이 좋아 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곳으로 양평에서 맛집으로 통한다.
분위기가 일반적인 족발집 인테리어가 아니라 지붕 위에 볏짚을 두어 토속적이며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술 한잔 기울이기 좋은 곳으로 회식이나 데이트로 안성맞춤이다.
주말 저녁은 가족들과 쫄깃쫄깃한 족발을 맛볼 수 있는 '양평장터족발'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있다.
주소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359-4
영업시간 : 17:00~익일 03:00
예약문의 : 031-771-8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