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공방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공방이라는 말은 조선 시대의 육방 중 하나로 토목, 건축, 공예 등의 일을 담당하던 것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장인(~공)들의 작업실을 의미하고 있다. 미술, 목공예, 가죽, 도기 심지어 프라모델까지 그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다.
흙으로 만들어 내는 것 중 실생활에 가장 가까운 것이 도자기다. 먹고 마시는 도구를 흙으로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영화 '사랑과영혼'에서 본 것처럼 물레를 돌리기는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 한다.
경남 창원에 있는 '하늘닮은도자기공방'은 원데이클래스,창업, 전문지도자, 물레,정규, 아동반 등 나이에 맞추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아의 경우 창의력 발굴과 사고의 유연성을 길러주며, 초등학생은 집중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곳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하늘닮은도자기공방' 의 홍은주 원장님은 도예전문 강사를 양성할 수 있는 만큼 전문성이 있으며, 늘 친절하다고 소문이 자자 한 곳이다.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직장인 취미나 커플 반의 경우 힐링과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데이트 코스로 많이 방문한다.
단체가 있는 곳 인만큼 늘 청결함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으로 더욱 믿고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사람이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요즘이지만 아직도 누군가는 빡빡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마음의 여유가 없을수록 심신안정을 위한 개인 활동은 정말 중요하다. 또한, 비교적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무료함을 달래줄 특별한 무엇인가는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 이곳 '하늘닮은도자기공방'에서 무료한 삶을 달래거나, 빡빡한 일상 속에서 나를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
주소 : 경남 창원시 회원동 165-5
영업시간 : 화~일요일 11: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 0507-1343-3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