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생긴 여가 시간을 세밀하게 쪼개 쓰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 직장인 500명을 분석해보니 전체 응답자의 60%가 "올해 여가와 휴식, 취미 활동에서 변화가 생겼다"라고 답했다. 취미 활동도 더욱 구체화하고 있다. 미술부터 각종 공예까지 다양한 분야로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다.
이러한 여가 시간을 알차게 보내게 해줄 주인공은 대구 동구에 있는 캘리그라피 공방 '그린글화 민화 캘리그라피'를 소개한다.
이 곳은 캘리그라피&민화 분야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계신 작가님께서 운영하시는 캘리그라피&민화 공방으로 여러 전문 강사님들이 함께 하고 있는 공방이다.
소규모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 외에도 단체수업도 가능한 공방이고, 순한 캘리그라피 클래스 뿐 아닌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캘리그라피&민화 공방이다.
글자만, 그림만 1가지만 배우는 곳이 아닌 한 공간에서 글자와 옛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방으로서 따라쓰기가 아닌 글자를 가지고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공방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공방내 클래스 및 수업뿐 아닌 출강도 함께 활동하고 계시는 작가님이 운영 중인 공방으로 출강수업이 가능하며 어디든 달려오신다고 한다.
해안역 2번 출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방문 시 교통이 굉장히 편리한 공방이다. 이색적인 데이트를 위한 '그린글화 민화 캘리그라피'에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
주소 : 대구 동구 방촌동 1050-55
영업시간 : 월~토요일 10:00~21: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예약문의 : 0507-1495-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