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은 모든 중식당의 대표 메뉴이며, 한국에서는 그 인지도가 하늘을 찌르는 국민 면 요리 중 하나이다. 이러한 짜장면의 인기는 오로지 짜장면만을 전문으로 하는 매장을 탄생시킬 정도이며 심지어 한식, 양식 전문점에서도 짜장면을 취급하는 곳이 많다. 그만큼 짜장면은 어느 정도 맛의 평준화가 되었다 보아도 무방한데, 오늘은 이러한 짜장면을 더욱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삼손수타짜장' 을 소개한다.
경상북도 경주시 천군동에는 방송 3사 출연에 빛나는 유명 중식 맛집 '삼손수타짜장' 이 있다.
이곳 '삼손수타짜장' 은 면을 수타로 직접 만들기로 유명한데, 일반적인 짜장면 요리는 면을 뽑는 기계를 통해 반죽하여 면을 만들어내지만 수타로 직접 만드는 면발은 그 특유의 쫄깃쫄깃한 면발이 살아있고 식감이 좋아 고급 면 요리의 상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수타 면발은 기술의 난이도는 물론 생각보다 고된 과정이 있어야 하기에 수타 면발을 고집하는 식당이 점점 줄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그만큼 이곳 '삼손수타짜장' 은 고집스러운 수타 면발 방식을 고수하여 고객에게 더욱 좋은 맛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여기에 특허를 받은 다슬기 짜장 메뉴의 경우는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특별한 짜장의 맛이 매우 일품으로, 특허 짜장과 수타 면발의 조합이 최고의 짜장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이곳만의 비법이기도 하다. 또한,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쉐프의 전통과 노하우가 담겨 있기에 더욱 맛에 있어서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맛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 여기에 넓은 주차공간과 쾌적한 내부 환경으로 기분까지도 좋아지는 '삼손수타짜장'. 오늘은 이곳 '삼손수타짜장' 에서 이곳만의 특별한 짜장면의 맛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주소: 경북 경주시 천군동 206-22
운영시간: 10:00~22:00
예약문의: 054-749-9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