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산물을 활용한 음식은 참으로 다양하다. 특히 삼면이 바다로 된 우리나라는 동해, 서해, 남해 각각의 특색있는 여러 해산물을 접할 기회가 많다.
한국인은 다소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해삼, 멍게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사람이 해산물을 좋아하고 사랑한다. 하지만 그중에서 호불호를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 것은 바로 조개류이지 않을까 한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에는 조개요리 전문점 '찌마기 용두점' 이 있다.
찌마기 브랜드는 무려 11년 동안 운영되어온 장수 브랜드로, 조개요리에 있어서는 베테랑인 브랜드이다. '찌마기 용두점' 의 대표는 2년간 서울 경기권의 모든 찌마기 지점을 방문한 후 그 맛에 매료되어 자신 있게 용두점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만큼 신선함은 물론 이곳만의 분명한 노하우가 있다는 뜻일 것이다.
매일 인천 연안 두부를 통해 들어오는 신선한 조개를 그날 새벽에 가져와 그날 모두 소진을 목표로 하는 '찌마기 용두점' 은 언제나 싱싱하게 살아있는 생물 조개만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그러기에 그 신선함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8~12 종류의 다양한 조개와 푸짐한 양으로 조개찜 소짜 하나로도 두 명은 거뜬히 배불리 먹을 수 있다. 즉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 가성비가 매우 좋다는 이야기이다.
좋은 환기시설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여 언제나 편안한 식사가 가능한 '찌마기 용두점'. 오늘은 이곳 '찌마기 용두점' 을 통해 서울 한복판에서 연안 부두의 향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127-10
운영시간: 15:00~00:00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507-1348-6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