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 인류에게 포도를 선물했고, 악마는 인류에게 포도주 담그는 법을 선물했다." 탈무드의 한 소절이다. 우리는 흔히 와인(Wine)을 포도주로 번역하여 사용하곤 하는데, 엄밀히 말해서는 와인과 포도주는 완벽히 같다고 볼 수는 없다.
와인은 현 인류가 즐기는 그 어떤 술 보다도 그 깊은 역사를 명확하게 기록하고 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 시대 때부터 이미 그들의 식탁에는 와인이 올려져 있었으며 그 시절부터도 이미 와인은 음식을 조리하는 조미료의 역할로 사용하였다. 지금의 서양 음식의 문화의 그 기본 뿌리가 이곳에서 왔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오늘인 이러한 와인을 더욱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라라벨연남' 을 소개한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라라벨연남' 은 홍대에서 쉽게 만나보기 힘든 루프탑을 가지고 있다. 이 루프탑에서는 날씨가 좋은 날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기분 좋게 와인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곳 '라라벨연남' 은 와인은 물론 와인과 잘 어울리는 메뉴들과 카페 메뉴들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와인은 보다 다양하고 맛 좋은 와인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거래처와 협업을 해 공수를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 덕으로 손님들이 항상 같은 공간이면서도 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라라벨연남' 은 매우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내부 전체에 걸쳐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어 사랑스러우면서도 포근한 감성을 즐기기에도 좋다. 그러기에 많은 여성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매장 전체가 포토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예쁜 인테리어를 자랑하기에 인생샷을 얻기 위해 방문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와인 외에도 예약을 통해 애프터눈티 세트도 만나볼 수 있는 '라라벨연남'. 홍대에서 유일하게 애프터눈티 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에 그 특별함은 더 하니 이곳 '라라벨연남' 을 방문해 아름다운 인테리어와 맛 좋은 와인을 만나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동 240-33
운영시간: 월요일-목요일 16:00~23:00 금요일-일요일 13:00~24:00
예약문의: 02-332-7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