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chicken)은 서양 요리의 영향을 받은 닭튀김의 일종으로, 토막 난 닭고기에 양념한 뒤 밀가루나 전분 등을 묻히고 끓는 기름에 튀긴 요리이다.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조각내지 않고 튀기거나, 기름에 튀기지 않는 방식의 요리까지 광범위하게 치킨이라 불리고 있으며, 다양한 변형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즉, 프라이드 치킨의 줄임말로 시작했지만 튀김 방식이 아닌 새로운 닭요리를 통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때문에 치킨과 통닭을 같은 뜻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강냉이와 옥수수를 같은 뜻으로 이해하는 것과 비슷하다.
한국에서는 피자, 햄버거 등 다른 패스트푸드보다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으며, 야식으로도 널리 사랑받고 있다. 밤에 TV나 영화를 보며 먹는 치맥 또는 치콜은 흔한 가정집의 휴식 풍경이 되었다. 한국에 상륙한 프라이드 치킨은 배달 문화와 맞물려 널리 퍼져 나갔으며, 다양한 시도로 맛의 변화를 거치면서 짜장면처럼 로컬라이징된 한국의 퓨전 요리로 주목받고 있다. 이 치킨 산업이 얼마나 규모가 컸는지, 전 세계의 맥도날드 매장보다 한국 치킨집 개수가 더 많다고 한다
그만큼 치킨을 향한 한국인들의 사랑은 남다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치킨. 이 치킨을 언제나 깨끗한 기름에 튀겨 제공하는 치킨집이 있어 알아보고자 한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 있는 '몽이치킨 본점'을 소개한다. 이곳 '몽이치킨 본점'은 매우 특색 있는 소스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 그 맛이 매우 좋아 이미 유명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이곳의 치킨은 겉바속촉의 정수라고 불려도 될 정도로 매우 바삭한 튀김과 부드러운 계육을 자랑한다. 그만큼 깨끗하고 맑은 기름에서 잘 튀겨낸 치킨이라는 이야기이다. 또한, 이곳만의 특별한 레시피의 소스는 물론 옛날 통닭 맛을 그대로 재현한 양념치킨도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이하게도 주력메뉴가 아닌 사이드 메뉴인 새우링 역시도 화제가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맛과 위생은 물론 여타 다른 대형프렌차이즈 치킨집보다도 가성비가 좋아 큰 사랑을 받는 '몽이치킨 본점'. 오늘은 이곳 '몽이치킨 본점' 에서 특별한 소스와 함께 즐기는 치킨을 만나보아도 좋을 듯하다.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동 94-1
예약문의: 051-759-7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