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수공원의 아름다운 벚꽃과 어우러지는 맛있는 덮밥 "기요항"
  • 일상을 살며 손쉽게 그리고 맛있게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많이 찾는 메뉴들이 있는데 그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덮밥이라 할 수 있겠다.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덮밥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덮밥은 밥 위에 고기, 채소, 소스 등을 넣고 같이 섞어 먹는 요리의 일종이다. 쉽게 말해 밥 위에 반찬을 얹어 먹는 요리라고 볼 수 있다. '덮밥'이라는 명칭은 용언 '덮다'와 체언 '밥'을 합성한 낱말인데, '덮다'의 어간 '덮-' 다음에 관형사형 전성 어미가 붙지 않고 바로 '밥'이 붙은 비통사 합성어다. 국어 문법을 공부할 때 비통사 합성어의 예시 중 하나로 종종 언급되기도 한다. 일부에서는 일본어 돈부리를 대체하기 위해 언어순화 운동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말이란 설을 주장하기도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아니다.

    덮밥은 앞서 언급한 대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음과 동시에 맛과 영양 두 마리 아니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음식이다. 거기다 뒷정리까지도 편리해서 사실 덮밥은 먹는 리스크가 전혀 없는 몇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 그렇다 보니 우리나라에도 수 많은 덮밥집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기요항'을 소개해볼까 한다.

    경기 고양시 대화동에 위치한 '기요항' 은 해물과 참치를 다져 만드는 덮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먹기 간편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맛으로 봄을 맞이하여 인근의 호수공원의 벚꽃을 구경하러 온 연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다.

    '기요항'은 참치 뱃살과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기요항 덮밥과 신선한 우니가 가득한 우니덮밥이 베스트 메뉴이며 그 밖에도 해산물의 겉면을 익혀 풍미가 살아있는 아부리동, 게살이 들어간 가니동까지 취향에 맞춰 먹기에 좋다. 여기에 특정 해산물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리 고지를 할 시 토핑을 덜어내 주는 서비스도 있기에 더욱 부담이 없다.

    친절한 서비스는 물론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언제나 정성을 다해 손님을 맞이하는 '기요항'. 오늘은 이곳 '기요항'에서 사랑하는 연인은 물론 친구와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좋을 듯하다.


    주소: 경기 고양시 대화동 2307-12
    운영시간: 11:00~21:00
    예약문의: 0507-1392-4565
  • 글쓴날 : [22-04-14 10:49]
    • 황석하 기자[jskim@dinnerqueen.net]
    • 다른기사보기 황석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