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라면 누구나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고 생존해 나간다. 물론 먹는 음식의 맛과 질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생존을 위한 식사 속에서 `맛`을 갈구한다. 즉 음식은 더는 생존을 위한 필수품이 아닌 삶의 질을 향상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은 셈이다.
하지만 맛이라는 것은 단순히 음식이 주는 미각적 요소만을 가지고 있을까?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맛이라는 것은 미각을 통해 느껴지는 것이 맞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2022년이다. 맛은 단순히 미각을 통해서만 느끼는 것이 아닌, 어디에서 누구와 어떻게 먹는지에 따라서 맛 이 가지고 있는 그 의미가 더욱 폭넓게 작용하는 시대이다. 또한, 평범하지 않은 색다르고 이색적인 맛 역시도 우리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에 "퐁당라면"은 어디에서도 만나보지 못하였던 특별한 해물라면을 대접하고 있다. 또한, 흑돼지라면 역시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매우 이색적인 라면으로 평소 우리가 잘 알고 있던 여러 라면과는 확실히 차별화되어있다. 또한 라면뿐만이 아니라 전복볶음밥 역시 많은 손님으로부터 극찬의 연속이다. 제주도 서쪽 끝자락에 있어 깨끗하고 맑은 판포포구의 바다 결을 직관하며 맛볼 수 있는 퐁당라면의 요리들은 눈과 귀 입을 모두 만족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간혹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이들과 어린아이들을 위해 매운맛이 빠진 순한 맛의 라면도 제공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매장 청결을 중요시하여 언제나 관리와 위생에 힘쓰는 '퐁당라면'. 라면 한 그릇에 바다를 담아내 정성껏 대접하는 이곳에서 아낌없이 듬뿍 담긴 문어와 게, 흑돼지 등의 특별한 라면을 만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 2869-3
운영시간: 평일 10:30~16:30 주말 10:30~17:30
예약문의: 0507-1416-9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