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전국 곳곳의 이색카페나 아름다운 인테리어의 카페를 탐방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카페라는 것이 개인의 기호에 따라 주관적인 면이 강해 개인차가 있겠지만 대부분 사람에게 좋은 평을 받는 카페가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세계 곳곳을 다녀보아도 대한민국만큼 카페가 많은 나라는 드물다. 그만큼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에 대한 사랑이 커진 만큼 좋은 퀄리티의 커피와 음식을 판매하는 카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소울드립'은 생두를 직접 로스팅해서 커피를 내리고 신선한 원두도 판매하는 곳이다. 특히 2가지 블랜딩 중에 선택해서 맛볼 수가 있는데 먼저 Black Soul은 인도네시아 발리 생두를 중점으로 해서 인도네시아 생두 특유의 깊은 바디감과 리얼 다크 초코를 먹는 듯한 씁쓸한 맛과 달콤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Red Soul은 상큼한 과일을 먹는 것 같은 청량감과 은은한 꽃 향의 여운이 남는 블랜딩으로 산뜻하고 가벼운 바디감에 가벼운 산미가 느껴진다. 묵직한 맛의 Black Soul은 커피를 즐겨 드시는 분에게, 산뜻한 맛의 Red Soul은 커피를 처음 접하는 분이나 연하게 드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소울드립'은 재료의 신선도를 중시하는 곳으로 생두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 시장에서 과일을 구매해서 신선한 생과일청을 만들고 있다. 직접 구매해서 만들기 때문에 생과일청을 이용한 과일 티, 과일 에이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거기에 생과일청 종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있어 커피를 마시지 못한다면 건강에도 좋은 생과일 음료를 추천한다.
최근 생두 원가가 많이 올라서 다른 매장의 커피값은 소폭 상승했다. 하지만 `소울드립`의 김영민 바리스타는 생두매입과 로스팅을 직접 하기 때문에 가격 부분에서 변동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커피를 제공한다. 또한 김영민 바리스타는 15년 넘게 커피를 만들어 왔기에 맛에 대해서도 타협하지 않는다.
친구들과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 모임 등의 장소는 `소울드립`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료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3가 387-3
예약문의 : 02-2636-4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