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내 삶을 바꾼, 일과 생활의 균형

'일·생활 균형' 근로자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개최

고용노동부는 일·생활 균형 제도를 활용한 근로자의 생생한 모범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하여 6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일·생활 균형 근로자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련 제도의 인지도 및 활용도를 높이고, 나아가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일·생활 균형 제도 시행 및 활용으로 일·생활 균형을 실천한 모든 근로자가 응모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①일·생활 균형 제도 시행 및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삶과, ②일·생활 균형을 위한 우리 기업만의 특별한 제도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삶이다.

공모전의 응모 기간에 접수한 작품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선정하여 8월 20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우수사례는 총 10편이 선정되며, 대상(1편), 최우수상(2편), 우수상(3편), 장려상(4편)에 대해 상금이 수여되고,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누리집, 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련 계정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근로자는 주어진 서식에 따라 수기를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제출서류는 고용노동부와 일‧생활 균형 공식 누리집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길수 고용지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근로자와 기업의 일·생활 균형 실천을 유도하는 데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고, “앞으로도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생산성 제고를 위하여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고용노동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