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는 다채로운 조리 방법이 가능한 생선이다. 지역이나 조리방식에 따라 호칭이 다양한데 각종 이름을 모두 따져보면 50개가 넘는다고 한다.
가공을 거치지 않은 생태, 꺼내 말린 북어, 반쯤 말린 코다리, 겨울에 잡아올린 동태, 잡아 얼리고 말리는 걸 반복해 건조한 황태, 새끼명태인 애태, 작은 성체 크기 왜태, 산란 전에 알을 밴 암컷 명태인 난태 등등 방언으로도 호칭이 많다고 한다.
상태에 따라 각기 호칭을 나눌 정도로 다양한 상태에 따라 조리가 가능한 명태를 맛있게 조리하는 음식점에 대해 오늘 소개하려 한다.
영등포 신길동에 위치한 '박은자맛사랑 신길점'은 코다리찜 맛집으로 유명한 '박은자맛사랑' 체인점으로 신풍역에서 도보 15분거리에 위치하여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 매장이다.
직접 모든 밑반찬과 요리를 직접 만들기 때문에 반찬 하나에도 웰빙의 정성이 느껴지는 맛을 느낄 수 있고 어머니의 손맛으로 느낄 수 있는 집밥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만날 수 있다.
'박은자맛사랑 신길점'에서는 코다리조림 뿐만 아니라 코다리갈비찜 등 다양한 코다리를 이용한 요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화덕 생선 구이, 꼬막 정식, 묵은지 고등어 찌개 등 다양한 메뉴도 함께 판매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덕장에서 직송되는 코다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마트에서 시판되는 코다리와는 다른 퀄리티를 자랑한다.
깔끔한 매장 청결과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는 사장님, 신선한 식 재료 사용에 정성까지 듬뿍 담은 음식들에 '박은자맛사랑 신길점'은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매장임에도 이미 다녀가신 손님들의 재 방문율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매장이다.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박은자맛사랑 신길점' 추천한다.
매장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235-6
영업 시간 : 10:30-21:30
문의 전화 : 02-833-8588
-
글쓴날 : [2024-06-04 15:34:56.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