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는 다채로운 조리 방법이 가능한 물고기다. 지역이나 조리방식에 따라 호칭이 다양한데 각종 이름을 모두 따져보면 50개가 넘는다고 한다.
가공을 거치지 않은 생태, 꺼내 말린 북어, 반쯤 말린 코다리, 겨울에 잡아 얼린 동태, 잡아 얼리고 말리는 걸 반복해 건조한 황태, 새끼명태인 애태, 작은 성체 크기 왜태, 산란 전에 알을 밴 암컷 명태인 난태 등등 방언으로도 호칭이 많다고 한다.
상태에 따라 각기 호칭을 나눌 정도로 다양한 상태에 따라 조리가 가능한 명태를 맛있게 조리하는 음식점에 대해 오늘 소개하려 한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있는 '맛집신코다리네'이다.
오픈형 주방이라 손님들이 어떻게 요리가 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더더욱 청결에 신경쓰시는 매장이다.
주차 공간 또한 넓어 멀리서 오시는 단체 손님들도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주변이 산으로 되어 있어 맛있는 음식도 즐기며 힐링하러 오시는 분들이 오기 딱 좋은 맛집이다.
신선하고 비싼 재료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다.
오래된 전통의 맛으로 한번 맛 보면 잊을 수 없는 코다리를 자랑해 한번 오신 분들은 코다리 드시러 꾸준히 찾아오신다고 한다.
그렇다면 따뜻한 한식으로 만족스러운 한끼를 경험해보고 싶을 땐 '맛집신코다리네'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매장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송문리 114-1
영업 시간 : 10: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문의 번호 : 0507-1362-8775
-
글쓴날 : [2023-04-10 11:30:19.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