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요리, 중화요리를 줄여 중식이라 부르곤 한다. 점심의 다른 말의 뜻이 있긴 하지만,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중식이라 하면 이 중화요리를 의미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한국에서 이러한 중화요리를 싫어하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 그 정도로 중국의 음식에 열풍이며, 음식 하나 때문에 중국에 다녀오는 사람들도 많을 정도이다.
오늘은 술에 취하면 중국에 왔다고 착각할 정도로 감성을 자극하는 홍콩 누아르 영화 속 주인공처럼 몽환적인 분위기가 물씬 나는 홍콩주점, 경기 화성시 반송동의 '라운지목화 경기동탄북광장관'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곳은 영화세트장인가 하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정말 홍콩인가 싶어질 정도로 소품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신경써서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요리들까지 가득한 이색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홍콩주점답게 8년 경력의 중화요리 전문셰프님께서 직접 요리하는 중국요리들과 라운지목화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 메뉴로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깐풍기는 매콤하면서 바삭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며 신선한 상추가 있어 곁들여 먹기에 좋고, 누룽지탕은 다른 어느 곳보다 육수가 진하고 한번 끓여서 나와 죽처럼 먹기에도 좋다. 그래서인지 술 안주지만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도 손색이 없으며, 다양한 메뉴들이 맛과 풍미가 매우 뛰어나 한번만 방문한 손님이 없을 정도이다.
코로나 영업제한이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긴장을 놓치지 않고 소독 및 방역에 힘쓰고 있으며 방역작업까지 마쳤고, 철저하게 관리하고있어 믿고 방문할 수 있으니 걱정은 필요가 없다.
또한 분위기가 좋다보니 데이트코스로도 안성맞춤이고 주차장 구비로 접근성마저 용이하다.
직원들까지 친절해 뭐하나 빠지는 곳이 없다는 '라운지목화 경기동탄북광장관'.
분위기 좋은 곳에서 술 한잔 기울이고 싶은 날이라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경기 화성시 반송동 86-7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01:00 라스트오더)
예약문의: 031-8003-8034, 010-9924-8034
-
글쓴날 : [2023-03-03 16:19:03.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