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다수의 방송매체에 소개된 물회 맛집 "대박집"

물회는 조업을 하는 어부들이 어선에서 먹던 음식으로, 마치 국처럼 회를 먹기 위해 고안된 방식이다. 배에서 물은 오래 보관이 힘들어 대신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숙취 해소 차원에서 먹는 경우도 많았으며, 한술 더 떠서 여기에 밥을 말아 먹기도 했는데, 이러한 방식이 이어져 오늘날 우리가 만나는 물회의 모습을 갖춘 것이다. 식은 밥을 넣어 마시듯이 먹었던 물회는 포항 사나이들의 음식이라 방송매체에 소개가 되었을 만큼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음식이기도 하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는 이러한 물회 맛집으로 소문이 나 이미 수차례 방송매체에서도 소개된 물회 집이 있다. 바로 '대박집' 이다.

이곳 '대박집'은 생활의 달인 620회차에서 달인조차도 놀란 맛으로 소개된 적이 있는데 사실 그 이전인 생방송 아침이 좋다 316회에서도 물회 맛집으로 소개된 바가 있다. 또한, 가장 최근인 19년 5월에는 2TV 생생한 정보 819회에서도 물회 맛집으로 또다시 소개되었다. 여러 방송매체에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계속 소개가 된다는 것은 맛 하나만큼은 보장이 되어있다는 뜻일 것이다.

이곳 '대박집'은 물회에 들어가는 육수는 사장님께서 직접 동치미를 기본으로 한 비트와 각종 과일, 채소로 만들어낸 천연 육수이다. 그러기에 다른 식당의 물회와는 그 육수부터도 차별화가 되어있기에 더욱더 특별한 맛을 낸다. 여기에 싱싱한 각종 해산물과 국내산 회를 큼직하게 썰어내기에 때문에 식감 역시도 일품이다.

맛 기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 끼를 위해서만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그만큼 인간은 맛있는 것을 먹음으로써 행복함을 느끼고 성취감을 느낀다. 오늘은 이곳 '대박집'에서 국내 정상급의 물회를 만나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주소: 부산 남구 문현금융로 24-6
운영시간: 11:00~22:00
예약문의: 051-635-9232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