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본식 커리와 현지 오코노미야끼의 맛을 만날 수 있는 로컬 맛집 "YDC"

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경북 포항시 북구 동빈1가에는 일본식 커리와 오코노미야끼를 현지의 맛 그대로 판매하는 'YDC'가 있다.

본래 커리는 인도를 본토로 하고 있으나, 영국을 통해 일본으로 유입되어 현지화되었고 우리나라에서 즐겨 먹는 대부분의 커리나 카레는 이 일본식 커리가 대부분이라 생각하는 것이 맞다. 또한, 오코노미야끼는 일본을 대표하는 일식중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오코노미야끼는 조리법이 상당히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그도 그럴 것이 각종 채소를 잘게 썰어 적당한 익힘 정도를 불 조절이 어려운 철판 위에서 맞추어야 하기 때문이다. 생각보다 오코노미야끼는 그 명성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맛을 알고 있는 이가 적은데, 많은 미식가가 극찬을 아끼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맛을 가졌다. 말이 웃기긴 하지만 맛이 좋은 유명한 숨은 음식이라는 소리이다.

이곳 'YDC'는 일본식 커리를 주력으로 하는 포항 로컬 맛집으로 그 유명세가 높다. 그도 그럴 것이 포항에서는 유일하게 오코노미야끼를 판매하고 있고, 오코노미야끼를 포함한 모든 음식의 맛 퀄리티가 매우 좋아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이곳의 일본식 커리들은 매우 다양한 토핑이 사용된다. 또한 비프커리, 치킨커리 두 종의 커리에 내 입맛에 맞춰 토핑을 추가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호불호도 매우 적다. 여기에 개방형 주방으로 청결과 위생 상태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믿고 방문을 할 수 있다.

영일대와 동빈내항 인근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좋으며 주차장이 있어 차량 이용 시에도 이용이 편리한 것도 이곳의 장점이며 낮에는 식사, 저녁에는 술과 식사, 심야시간에는 철판요리와 술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중이기에 방문 시간대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도 있다.

오늘은 이곳 'YDC' 에서 일본 현지의 커리와 오코노미야끼의 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동빈1가 69-2 YDC
운영시간: 11:30~21:00
예약문의: 054-241-5974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