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살며 손쉽게 그리고 맛있게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많이 찾는 메뉴들이 있는데 그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덮밥이라 할 수 있겠다.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덮밥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덮밥은 밥 위에 고기, 채소, 소스 등을 넣고 같이 섞어 먹는 요리의 일종이다. 쉽게 말해 밥 위에 반찬을 얹어 먹는 요리라고 볼 수 있다. '덮밥'이라는 명칭은 용언 '덮다'와 체언 '밥'을 합성한 낱말인데, '덮다'의 어간 '덮-' 다음에 관형사형 전성 어미가 붙지 않고 바로 '밥'이 붙은 비통사 합성어다. 국어 문법을 공부할 때 비통사 합성어의 예시 중 하나로 종종 언급되기도 한다. 일부에서는 일본어 돈부리를 대체하기 위해 언어순화 운동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말이란 설을 주장하기도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아니다.
덮는 앞서 언급한 대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음과 동시에 맛과 영양 두 마리 아니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음식이다. 거기다 뒷정리까지도 편리해서 사실 덮밥은 먹는 리스크가 전혀 없는 몇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 그렇다 보니 우리나라에도 수 많은 덮밥집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밥은화 삼육대점'을 소개해볼까 한다.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 '밥은화 삼육대점'은 직화 덮밥 전문점이며 저렴한 가격 그리고 차별화가 된 맛으로 항상 손님들이 즐거운 식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여 요리하고 있다.
또한 '밥은화 삼육대점'은 손님들이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항상 깨끗하게 음식재료를 손질하며 주기적으로 매장을 청소 및 소독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곳 '밥은화 삼육대점'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직화 돼지숙주덮밥과 직화 쭈꾸미숙주덮밥 그리고 치킨마요 덮밥은 이곳 사장님께서 강력히 추천하는 대표 맛 보증 메뉴이다. 특히 직화로 조리를 하는 덮이기 때문에 은은하게 침샘을 돋구는 불향이 정말 일품이라 할 수 있다.
'밥은화 삼육대점'은 배달도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집에서 음식을 받아 가족 또는 지인들과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고 이미 삼육대에서는 맛집으로 정평이 난 덮밥 가게이다.
우리는 언제나 편리함을 위해 무엇인가를 포기하며 살아간다. 그만큼 편리함은 일상을 보내는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가치이기 때문이다. 편리함과 맛, 깔끔한 뒤처리부터 모든 것이 완벽한 한 끼 식사메뉴 덮밥. 그러기에 오늘 점심은 고민할 필요 없이 '밥은화 삼육대점'의 덮밥인 것이다.
주소: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558-68
운영시간: 월~토 10:30~20:30 일요일 휴무
예약문의: 0507-1386-8582
-
글쓴날 : [2022-02-14 14:35:01.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