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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청사 서비스혁신 성과 점검하고 발전방안 모색한다

7.15. '제2회 정부청사 발전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7월 15일 ‘제2회 정부청사 발전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정책 효과성 등에 대한 외부전문가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건축·조경·보안 등 청사 운영 전반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자문위원회 및 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청사 준공 후 세종청사 운영 효율화 방안, 혁신조달 지원 및 공공구매 활성화, 정부청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역활동, 정부청사 통합 시설관리 시스템 구축 등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문제점 등을 도출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더불어, 정부청사 녹지공간 조성, 행정안전부 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제 신설, 스마트 오피스 구축사업 추진방향 마련 등 하반기 역점 추진과제에 대한 논의도 실시한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회의는 민간 자문위원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청사 주요 정책을 보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정책자문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국민과 공무원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정부청사 서비스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행정안전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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